sk브로드밴드 광랜 웹서버 운용(80포트 or 특정포트) dvw-2000n 공유기 포트설정(super DMZ)


sk브로드밴드 광랜으로 바꾼뒤 외부로 80포트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웹서버를 운용하지는 않지만 직업상 테스트 목적으로 쓴다) 근데 오류 메세지를 보면 응답이 없다는거구 들어가긴 한거 같다. 구래서 인터넷을 뒤져보구 뒤져봐두 80포트를 막않네 어쩌네 그런말만 많았다. (인터넷에서 글이나 댓글중 보면 80포트 막았다고 상담원과 싸우고 해지하고 ㅎㅎ 지역별(지역감정?)로 막혀있넹 ㅎㅎ 어쩌넹) 근데 솔직히 특정포트나 그런거를 센터차원에 막는다는것은 대충 생각해봐두 힘들꺼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통신사는 dns로 해당 기계인식) 결국은 공유기에서 설정인데 공유기 관리페이지에 접속해두 포트포워딩을 하고 ddns를 설정해두 꿈쩍두 않했다. 정말희한하넹 하구 있다 고민하구 있다고 보닝 dmz설정이 눈에 보였따. 근데 이것또한 작동않됐다.

super dmz설정을 하닝 한방에 해결됐다..ㅎㅎ
정확하지는 않지만 공유기 설정을 대충 알꺼같다. 아마두 pc에 dns설정으로 인식한듯 싶다. 근데 나는 dns 설정을 168.126.63.1로 바꿔서 아마 인식하지 못한듯 싶다.. 이건 추측이다.
dvw-2000n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고생하지 마시고 바로 super dmz설정만 하시길(포트 포워딩보다 인식이 더 좋음)

시작 실행에서 cmd를 치구 창에 ipconfig /all을 치면 자신의 랜카드에 물리적주소라고 나온게 맥어드레스다

super dmz설정은 맥어드레스를 인식하는거다. 저칸에 복사해서 놓구 적용 누르면끝(cmd창에 나온게 구분을 - 로 되어있는거를 :로 고쳐야함)

ps 1 : 추측되는게 mac search버튼을 누르면 해당 맥주소 잡혀야하는데 pc만 잡히지 않는다. 아마 dns가 틀리거나 아니면 윈도우7의 보안 때문이라 추측됨
ps 2 : 공유기(dvw-2000n) 관리페이지 주소는 디폴트설정주소가 http://192.168.25.1/  <== 자신의 게이트웨이 주소(보통은 192.168.0.1 일 확률이 높음) 아이디 패스워드는 admin/admin   이 거진 기본 설정이나 아닐 수 있다. 모른다면 sk브로드밴드에 문의
ps 3 :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가 이상해졋다. 예전에는 각 공유기나 iptv메뉴얼 다 주더닝 이번에는 딸랑 기계만 가지고 와서 설치해줬다 기사한테 왜 않주냐구 하닝 방침이 바꿨다나 떱 기사말이 맞는건지 정말 방침이 바뀐건지 모르지만 해당 계약을 하고 당연히 메뉴얼을 주어야하는게 아닌가. 엘지파워콤을 쓰다가 sk로 바꾸면서 느낀점은 sk전화상담원:친절, sk설치기사:불친절 무지 무식함, 엘지 전화상담원:불친절,무지,사기꾼 엘지설치기사:친절
아마 불친절은 아마 하청이나 sk는 구 하나로 직원인듯..싶다.. 에효 두 회사 합치면 괜찮느려나(메뉴얼좀 주라)
ps 4 : 공유기 모델명에서두 알수 있듯이 n방식 무선인터넷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n방식은 100메가급 무선 속도를 냅니다.
ps 5 : 혹시 이 방법으로도 않되는시는 분은 아마 공유기를 하나 더 쓰셔서 사제공유기를 먼저 인터넷라인에 물리고 사제공유기에 pc의 랜선 사제공유기에 통신사 공유기 이런식으로 쓰시면 전 포트를 쓰실수 있습니다.이 방법을 쓰는 이유는 iptv통합상품으로 가입 하신분들 일겂니다. 통신사 공유기 네트워크설정을 건드리거나 사제공유기로 전용으로 쓰실라고 해두 iptv 않나오드라구요.
ps 6 : sk브로드밴드 iptv가 좋아 졌더군요. 인터넷망을 바꾼이유두 이거때문이구요. 엘지는 너무 채널이 없드라구요. 있던 채널도 다 없애고 sk는 예전에 썼었는데 예전꺼는 메뉴가 너무느리고 리모콘 반응도 너무느렸는데 이번에 바뀐단말기는 빠르고 좋더군요. 그리고 엘지보다 채널도 많고 전체 요금도 sk가 더 싸구요.
ps 7 : 제가 사는 지역이 아파트 단지인데 요즘 전체적으로 아이피가 부족하다고 하더닝 이거는 랜선을 꼿았다 뽑아도 아이피가 바뀌는군요
이건 해당지역이 아이피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의미입니다.(ddns설정을 하면 그나마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dyndns 검색해보시면 ddns설정하는 법이 많이 나옵니다.dyndns는 무료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유료입니다.)
ps 8 : 일단 pc에 방화벽설정은 꺼두구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하시면 해당포트만 방화벽에 설정하시여 활성해주시고요.


댓글

  1. 와우!!!덕분에 문제 였던게 해결됬습니다!!!
    감사요!!!!

    답글삭제
  2. 문제를 해결 하셨다니 다행이네요..

    그런데 이 공유기에 이 설정으로 할 경우 문제가 있습니다.(이 공유기는 포트포워딩 않됨) 제꺼만 그럴수도 있는데 간혈적으로 끈김 있었습니다. 혹시 그런 문제가 생기면 공유기를 MW-2060AP를 바꿔달라고 하세요. 그 공유기두 dmz를 하면 끈김이 있습니다. 그런데 포트포워딩을 잘됩니다.

    답글삭제
  3. 혹시 속도저하는 없으시던가요?
    저는 DMZ설정을 하니까 속도가 80~90메가 에서 40메가 정도로 속도가 확 줄어버리네요 기사님께 물어봐도 모르네요 ㅡㅡ
    속도체크 한번 부탁드립니다
    저는 순정 공유기IP 192.168.XXX이런 아이피는 속도가 90메가 급으로 사용이 가능했으니 SDMZ설정으로 바꾸면 30~40메가로 속도가 절반이나 줄어버립니다.
    혹 별 문제가 없으시다면 streetjoon@gmail.com으로
    그냥 테스트 결과만 한번 알려주십시오 속도변화가 있는지 없는지;;; 이부분때문에 기사랑 센타랑 뫈전 많이 싸웠습니다.

    답글삭제
  4. 현재는 저 공유기 말고 MW-2060A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공유기 문제가 많은거 같더군요.

    그 당시 저는 속도 저하는 없었구요 간혈적으로 끈김이 많았습니다.

    저 공유기로 속상해 하지마시고 MW-2060AP로
    바꿔달라고 하세요. 미 공유기는 포트포워딩도 잘됩니다. dmz하면 이것도 끈김이 있으닝 포트포워딩만 해서 사용하세요.

    답글삭제
  5. dvw-2400n 디폴트 설정 페이지에 접속이 안되네요..ㅠ

    답글삭제
  6. 설정을하니 리모컨 볼륨조절이 안되네요..

    답글삭제
  7. 기본게이트웨이 복사하고 갔는데 페이지 표시할수없다는데 어떻게하죠?

    답글삭제
  8. 전에는 dmz안되고 포트포워딩 됬엇는데

    지금은 포트포워딩이나 dmz하면 인터넷이 안되는데?

    ㅎㅎ

    답글삭제
  9. ㅜㅜ 물리적 ip는 00-00-00-00-00... 계속 00만 써있고 아이디랑 패스워드는 틀려요..

    답글삭제
  10. 전 안되요 1~3 번까지 해보고 MAC도 해봤는데..

    답글삭제

댓글 쓰기